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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해99

23.08.17 항해 99 16기 프로그래밍 기초1 4일차

오늘 공부한 것

* 주간 시험

* 2주차 강의 복습

* 3주차 강의 듣기

 

오늘은 주간시험으로 문을 열었다

입학시험이 어려웠어서 엄청 긴장을했는데

다행히 정리해둔 자료를 토대로 합격했다

10점 만점에 8점... 2점은 번호 잘못 눌러서 틀렸다

 

어제 듣다만 2주차 강의를 복습했다

if문, for문. while문 등과 배열 및 컬렉션을 복습했다

확실히 한번 들었을때보다 새롭게 느끼는 것도 있고

좀더 이해가는 부분이있었다

 

3주차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클래스 생성과 객체, 필드와 메서드 부분이었다

엄청 헷갈리는 부분이었는데 좀 더 들어봐야겠다

 

설계도(클래스) 객체 세상에 존재하는 물체를 뜻하고 식별이 가능한 것 인스턴스라고 부름

                        사용관계 사람과 차의 관계

                        포함관계 차에 포함된 핸들, 타이어 같은 것을 포함함

                       상속관계 공장에 차나 기차와 같은 것을 만든다면 각 객체에 비슷한 부품 사용 공장의 객체를 차나

                                       기차가 상속받음

속성(필드)과 행위(메서드)를 가질 수 있다

 

캡슐화 속성(필드)와 행위(메서드)를 하나루 묶어 객체로 만든 후 실제 내부 구현 내용은 외부에서 알 수 없게 감추는 것

            접근 제어자를 사용함

 

상속 부모객체와 자식 객체가 존재 부모 객체는 가지고 있는 필드와 메서드를 자식 객체에 물려줌

         각각의 객체를 상속 관계로 묶음으로 객체 간의 구조 파악이 쉬워지고 부모객체에 있는 것만 수정하면 자식 객체

         전부 반영되기에 일관성 유지에 좋다

다형성 여러 형태가 있음

            예) Car 클래스를 토대로 자동차 객체를 만들 때 A B 객체의 경적소리가 다르다면 그 소리를 horn() 메서드의

                  구현을 다르게 정의 하여 사용가능

 

추상화 객체에서 공통된 부분믈 모아 상위 개념으로 새롭게 선언

            공통적이고 중요한 것들을 모아 객체를 모델링

 

필드를 사용한다 필드값을 변경하거나 읽는 것

                           클래스에 필드를 정의하여 선언했다고 바로 사용할 수 없음

                           클래스는 설계도 일뿐 필드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것은 객체

                           따라서 객체 생성 후 필드 사용 가능

 

메서드 선언        int           testmethod      (                   int kim )         {                }

                      리턴타입      메소드명         매개변수(타입, 변수명)        실행코드

                     반환할 값이 없는 경우 리턴 타입에 void 작성

 

매개변수 메서드 호출시 메서드로 전달하려는 값을 받기 위해 사용되는 변수

               타입과 순서를 맞춰야함

               전달하려는 값이 없으면 생략도 가능

               가변길이도 가능 double ..... speeds for문으로 처리해야함

 

메서드 호출 메서드명( 매개변수 )